Tom & Jerry : Intro page

ID:
PW:

     0 분
     0 분
외부 공지 외부 공지 외부 공지 대화방

 

톰과제리 
이차대전연구회 "톰과제리"를 소개합니다.
이차대전연구회 "톰과 제리"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톰과제리란 무엇입니까?
톰과제리는 제2차세계대전을 연구하기 위한 모임의 이름입니다. 대전을 시작했고 사실상 대전을 종료한 유럽 전선의 영국과 독일을 지칭하는 속어인 '토미'와 '제리'라는 이름을 유명한 만화 "톰과 제리"에 덧대 만든 것입니다. 물론 제2차 세계대전에서 보여진 소련이나 미국, 일본의 위상이 결코 작은 것이 아니지만 이들은 1941년에 이르러 비로소 전쟁의 무대에 등장했으므로 모임 전체의 이름을 만드는 데에서는 제외되었습니다.

개설목적
이차대전연구회 톰과제리는 제2차세계대전을 연구하기 위한 모입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은 20세기 후반부터 현재의 세계 질서를 편성한 가장 큰 사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냉전시대를 거치면서 국가적, 정치적, 사회적 시각에 의해 왜곡된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제 2차 세계대전의 진정한 모습을 연구하기 위하여 본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본 모임은 정치적 시각과 선입견을 배제하고 제2차세계대전에 관련된 정보를 교류하며, 토론과 연구를 통해 제2차 세계대전의 실상에 접근함으로서 그 의의를 연구하려는 모임입니다.

연혁
"톰과제리"는 이전에 하이텔에 존재하던 이차대전연구회(sg216)를 그 근간으로 합니다. 그러나 소모임이라는 한계상 통신사의 지원에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보다 많은 관련 유저를 포용할 수 있는 동호회의 개설로 이어졌고 결국 1997년 11월 7일, SG214 밀리터리동, SG95 군사소설동아리와 합쳐 하이텔 군사동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세 개의 모임이 갖는 성격이 조금씩 다르고, 하나의 동호회에 주어지는 제한된 게시판에서는 모임마다 다른 관심사를 다루면서 동시에 전문성을 확보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몇몇 뜻있는 분들과 의견을 조율해 본 결과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모임의 필요가 제기되었으며 계속적인 논의의 결과로 2000년 2월 9일, 이차대전연구회 "톰과제리"(sg2378)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모임을 개설하여 활동해왔습니다.

그러나 하이텔이 파란으로 서비스 형태를 바꿈에 따라 톰과제리도 웹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게 되었고 우여곡절끝에 2007년 1월 1일부로 독자적인 웹 포럼형태의 톰과제리 사이트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찾아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감사드리며 이차대전의 진정한 모습에 대한 연구에 관심이 있으신 분께서는 본 모임에 가입하여 활동해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차대전연구회 톰과 제리 드림


  ↓next   이차대전연구회 "톰과제리" 운영회칙 (ver 2.0) 톰과제리  
 List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신의키스
Intro
members page
theater
weapon, TO&E
reference
link